SERVICE DESIGN PROCESS

Demand는 서비스디자인을 통해 사람들의 삶에서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1. Opportunity Discovering

    비즈니스(또는 서비스) 현황 분석, 사용자 관찰, 사용자 인터뷰 등의 디자인 방법론을
    통해 최종 사용자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도출하게 되며, 도출된 내용에
    기반하여 서비스 개선 기회를 포착하고 새로운 서비스 컨셉을 개발합니다.

  • 2. Service Developing

    사용자 니즈를 바탕으로 선행 사례 및 관련 기술 등을 고려하여 서비스 전략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전달 모델을
    개발합니다. 그리고 이를 다양한 프로토타이핑 방법론을 활용해 서비스의 실효성을
    검증합니다.

  • 3. Business Modeling

    비즈니스(또는 서비스)모델을 실질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Service life cycle에 따른
    이해관계자 역할, 수익구조, 사업화모델, 브랜딩 전략, 운영방안, 변화관리, 적용 전
    등을 개발하여, 즉각적으로 사업화에 쓰일 수 있는 구체적인 서비스 모델을
    제시합니다.

SERVICE DESIGN FACTORY

Demand는 혁신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디자인 팩토리’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다양한 제조혁신 경험이 있는 연구원들과 Co-Creation Workshop 방식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기업의 신사업 혁신 발판을 마련하게 되는 계기를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5Day Workshop

5일 단기 워크숍에 참여하는 제조기업은 서비스디자인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당사 사업의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크숍 기간동안 참여 기업의 상품기획 / 디자인 / R&D / 마케팅 / AS · 고객관리 등의 직군 실무진 및 임원이 참여 가능합니다

10Week Workshop

10주 워크숍에 참여하는 제조기업은 ‘사용자리서치, Prototyping Lab을 통한 서비스 시뮬레이션,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등
해당 기업이 원하는 서비스(제품)의 방향성과 세부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