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디맨드(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in mind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이용 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이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이용 약관에 동의 표시를 하거나 서비스에 등록 또는 액세스하거나 이를 이용(이하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서비스: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in mind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나.회원: “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이용자로서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회사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유ㆍ무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아이디(ID)
소셜 가입 회원 : 회원 가입시 사용된 본인 명의의 소셜 미디어 아이디 (혹은 이메일 주소 형식의 아이디)를 의미합니다.
이메일 가입 회원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이메일 형식의 영문자 조합을 의미합니다.
기업회원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발급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라.비밀번호(PASSWORD)
이메일 가입 회원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한 4자리 이상의 숫자 혹은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기업회원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변경하는 4자리 이상의 숫자 혹은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마.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 (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바.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로 이루어진 글,사진,동영상 및 각종 파일을 의미합니다.
사.신체정보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앱에 수집되는 수면의 질, 주관적 스트레스 정보, 사용자 맥박, 자율신경균형, 교감/부교감신경 활성도, 자율신경활성도, 심박변이도를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위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 상에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in mind App메뉴>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한 날로부터 7일 후에 효력이 발생합니다.다만 약관이 회원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변경되는 경우 변경사항은 효력 발생일 30일 전에 미리 공지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5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이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일 이전부터 사이트 내에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므로 회원은 서비스 내에 공지된 약관의 최신 버전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원은 추후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때 새로운 조건을 검토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회원은 개정 약관 공지일로부터 해당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회사에게 변경 약관 적용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 약관의 수락을 거부하는 경우 변경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회원이 이전에 구매한 유료서비스를 사용하는 데에는 회원이 수락한 마지막 버전의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이용자에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은 필요한 경우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개별적인 변경에 대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내 게시 혹은 전자우편을 통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조 (광고성 정보의 수신)
회사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및 상품 추천, 각종 이벤트, 행사 등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문자(SMS, LMS 또는 카카오채널톡), 스마트폰 푸시 알림, 전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정보의 수신 동의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 이후라도 이용자의 의사에 따라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 제5항에 의해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단, 할인, 이벤트 및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추천 등의 광고성 정보 안내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성 정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내부 설정 페이지를 통하여 철회를 요청하는 취지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광고성 정보 수신에 새롭게 동의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설정 페이지에서 동의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 9조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을 수락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9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등록이 말소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 제3항에 의한 회원등록 말소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부정한 목적으로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1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ㆍ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1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3조 (본 서비스 이용계약)
[기업회원]
1. 회사는 주로 기업이용권을 구입한 회원 및 업무 담당자들이 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수량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합니다.
2. 기업이용권을 구입한 회원뿐만 아니라 회사로부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받아 아래 제6조에 따라 이용신청을 한 업무담당자들도 모두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을 받는 회원입니다.
[개인회원]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할 경우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1) 콘텐츠 및 측정의 열람 및 선택
(2) 결제 옵션에 따른 결제하기 클릭
(3)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별ㄷㅗ 환불규정 안내)
(4) 결제수단 선택
(5) 결제금액 재확인
(6) 결제진행
회원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회사가 허용하며 지급 가능한 방식으로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 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서비스 항목 또는 일정 기한에 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써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6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신청하였음에도 본 조 제2항에서 선택한 결제 방법으로 요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요금 미지급으로 인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결제 방법 정보를 업데이트할 때 다시 요금을 청구하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이로 인해 후속 유료서비스의 시작 날짜 및 기간별 요금 청구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