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ona blue, which complains of depression and anxiety, is spreading due to prolonged corona virus infections. Digital healthcare service provider Demand's "Stress Self-Management" app "Inmind" was provided to severely stressed social workers at a quarantine site in the Daegu area early this year, proving its effectiveness in reducing stress.

 

In-mind is a smartphone-based service that is optimized to help individuals manage stress. Demand started marketing in the second half of last year after launching the service in Korean, Japanese, and English last March. Although marketing was difficult due to the outbreak of Corona 19, the rapid expansion of Corona 19 turned into a disaster and a blessing. In-mind was provided to 3,000 social workers participating in quarantine activities in Daegu and Gyeongbuk, which was used to relieve stress. Since then, they have been isolated in a living care center after entering the country from abroad, and they have also been provided to people who live for two weeks.

 

Demand developed In Mind based on the results of his stress management research for five years. Demand plans to supply the program to government complaints service public servants such as postmen, firefighters and police officers. It plans to expand its business to Japan, Southeast Asia and the United States based on its domestic performance.

Sources :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90733311)

 


09.08
2020
  [Stress measurment on the app…Demand to catch ’Covid19 Blue’] Integrated services with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생활에 제약이 많아지면서 우울감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코로나 블루(우울증)’가 확산하고 있다.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업체 디맨드의 스트레스 자가관리 앱 인마인드는 올초 대구지역 코로나19 방역현장에서 고강도 스트레스에 노출된 사회복지사들에게 제공돼 스트레스 경감 효과를 입증했다.

인마인드는 스트레스를 개인이 관리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스마트폰 기반의 서비스다. 디맨드는 지난해 3월 인마인드의 한국어 일본어 영어판 서비스를 내놓은 뒤 작년 하반기부터 마케팅을 시작했다. 코로나19가 발생하며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됐다. 대구·경북지역에서 방역활동에 참여하고 있던 사회복지사 3000여 명에게 인마인드가 제공돼 스트레스를 덜어내는 데 활용됐다. 이후 해외에서 입국해 생활치료센터에 격리돼 2주간 생활하는 이들에게도 제공됐다. 


디맨드는 5년 동안 스트레스 관리 연구를 수행하며 낸 성과를 바탕으로 인마인드를 개발했다. 디맨드는 집배원, 소방관, 경찰관 등 정부 민원 서비스 공무원에게 이 프로그램을 공급할 계획이다. 국내 실적을 바탕으로 일본, 동남아시아, 미국으로도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출처 :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90733311)

09.08
2020
  [앱으로 스트레스 측정...'코로나 블루'잡는 디맨드] 정신과 치료법 디지털화 'inMind'로 통합서비스

코로나19는 지금껏 인류가 쌓아온 모든 사회·경제 질서를 뒤바꾸고 있다. 디자인의 영역 역시 이 질서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언택트(Untact·비접촉) 시대’의 디자인은 이 새로운 질서 안에서 새로운 방향을 찾을 것을 요구한다. 사용자환경은 급속히 바뀌고 있고, 디자인은 여기에 복무해야 한다. 단순히 제품의 심미적인 스타일링에서 벗어나 시대가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 공급자의 역할이 될 것이다.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을 고려해 총체적인 과정과 시스템을 디자인하는 ‘서비스디자인’이 바로 ‘디자인K’의 지향점이다. 

디자인진흥원은 서비스디자인 개발업체인 디맨드와 함께 구축한 스트레스 자가 관리 어플리케이션 ‘인마인드(inMind)’를 대구경북지역 사회복지사들에게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이 앱은 코로나19를 피해 유럽지역에 귀국해 격리 수용됐던 교민들을 위해서도 활용됐다.

피로, 우울, 불안감 등을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마인드는 힐링사운드, 호흡, 명상 등 다양한 인지치료 프로그램을 활용, 고립된 환경 속에서도 심리적 안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한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심리치료를 가능케했다는 면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 서비스디자인의 활용사례로 눈길을 끌었다.

이순종 서울대 교수 겸 사단법인 한국미래디자인연구원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디지털로 소통이 연결되는 세상에서 디지털로 인해 생기는 새로운 문제들은 디자이너들이 개입해 고민해야 될 문제”라며 “미래사회에서 어떻게 하면 행복한 삶, 건강한 삶을 안전한 사회를 만들 것인지, 더 조화롭고 균형 잡힌 그런 사회를 만들 것인지에 대한 시스템디자인, 네트워크디자인에 대한 광범위한 고민들이 모두 디자이너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06.22
2020
  [언택트시대 ‘K디자인’ 방향 ③ 디지털 공공서비스‘국민UX’<끝>] 코로나19 이후 확 바뀔 세상...가치의 방향타 쥔 ‘서비스디자인’

고대의료원은 스트레스 관리와 우울증을 비롯한 각종 정신질환을 사전에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경기국제2센터의 모든 입소자에게 스트레스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스트레스 측정 및 분석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힐링사운드, 호흡명상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출처 : 헬스경향(http://www.k-health.com)


04.06
2020
  고대의료원, 경기국제2센터 입소자 정신건강도 챙긴다.

이번 서비스 및 앱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만큼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원격 건강관리 지원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사회복지 서비스의 필요성이 강화될 것으로 판단해 대응에 나선 것이다.

디자인진흥원은 비대면으로 노약자의 안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디맨드의 텔레케어 시스템과 스트레스 자가 관리 앱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출처 : 아시아경제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77&aid=0004651814     


03.31
2020
  디자인진흥원, 대구·경북지역 사회복지사에 '인마인드' 지원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스트레스 관리용 어플리케이션, 비대면 텔레케어 서비스 등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서비스디자인 전문기업인 디맨드는 정부의 사회문제해결형 R&D 연구의 일환으로 스트레스 자가 관리 어플리케이션 '인마인드'를 개발한 바 있다. 


출처 : 파이낸셜 뉴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4398542


03.31
2020
  한국디자인진흥원, 건강관리 서비스로 코로나19 대응 지원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앱)과 노약자의 안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디맨드의 비대면 텔레케어 서비스 등 서비스디자인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4385800


 


03.31
2020
  디자인진흥원, 사회복지사 대상 건강관리 앱 제공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서비스디자인 전문기업인 디맨드는 정부의 사회문제해결형 R&D 연구의 일환으로 스트레스 자가 관리 어플리케이션 '인마인드(inMind)를 개발한 바 있습니다. 최근 한국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 피로, 우울, 불안감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스트레스 자가 관리용 어플리케이션 인마인드 3000개를 대구경북 지역 사회복지사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출처 : MBN뉴스 https://www.mbn.co.kr/news/society/4103972


            


03.31
2020
  한국디자인진흥원, 건강관리 서비스로 코로나19 대응 지원 나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비대면 텔레케어 서비스와 스트레스 관리용 애플리케이션 등 서비스 디자인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나섭니다. 


기사출처 : 매일경제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9&aid=0004546992



03.31
2020
  디자인진흥원, 사회복지사 자가관리앱 개발

(주)디맨드의 디지털 헬스케어, 커뮤니티 앱이 구체적으로 뉴스로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출처: tvU, http://www.thevoiceofus.co.kr/mobile/article.html?no=2520


 


03.23
2020
  지역 돌봄사업이 디지털 헬스케어 만나 행복준다.

코로나19 사태 속의 재난현장에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위해

한국사회복지사협회와 (주)디맨드가 대구, 경북 사회복지시설에 심리정서지원 사업을 통해 스트레스 자가관리 앱 'in mind' 배포를 결정했습니다.


기사출처: 웰페어이슈, http://www.welfareissue.com/news/articleView.html?idxno=4072



03.23
2020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대구·경북 사회복지시설에 심리정서지원 사업 시행

국민디자인단 운영하기 동영상 강좌 (공무원용) 공공서비스디자인 주요내용 :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위한 공공서비스디자인 프로세스 교육 및 실습방법 안내 (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운 국민디자인단 과제 담당 공무원 분들을 위한 강연 영상과 작성용 장표) * 국민디자인단 운영에 필수로 필요한 부분을 요약한 총 5개의 동영상으로 123분의 분량입니다. * 첨부된 pdf교재 및 ppt파일을 함께 참고하세요 Chapter 1. 서비스디자인 이해 https://youtu.be/I3EArvf0ZaU 1. 디자인은 무엇인가? 2. 디자인 된 것이란? - 사용자에게 '어떤 경험, 감정을 줄 것인가' 고려된 것 3. 서비스디자인이란? - 산업분야에서 출발, 공공분야로 확대 - 냉장고의 본원적 기능/서비스 = 신선/보관냉장고 서비스디자인 = 냉장고의 새로운 혜택, 기능 - 주민센터 기능/서비스 = 증명/발급주민센터 새로운 서비스 = 주민의 생활, Life cycle을 알아내는 것 - 사용자분석 -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Chapter 2. 과제분석과 수요자분석 https://youtu.be/H2oe-OL17dM 1. 공공서비스디자인 케이스 설명 2. 수혜자 설정 - 고객여정지도 : 수혜자의 일상생활을 파악해서 어떤 부분에 서비스를 줄 것인가 애로사항을 찾아냄 3. 내가 맡은 이 정책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4. 비즈니스모델 캔버스 작성 5. 서비스디자인 설정 - 과제명 설정 - 고객분류기준 - 핵심이슈도출 - 정책수요자 결정고객분석 대표인물 예시 - 고객분석 대표인물 예시 Chapter 3. 고객여정맵 https://youtu.be/dfG8D6Cxy1E 1. 고객분석 : 고객의 생활 속에서 정책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포인트 발굴 - 인터뷰, 관찰, 설문지 2. 고객 여정 지도 Customer Journey Map - 사용자의 경험을 생생하고 체계적으로 시각화하는 방법 - 서비스 상호작용과 그에 따라 고객이 느끼는 감정을 시각화하여 설명 3. 여정 = 순차적 이벤트, 이벤트 = 행위의 집합 4. 대표인물의 이벤트, 행동, 감정, 이슈, 요구 - 이벤트 : 행위의 묶음 순차적 나열 - 행동 : 이벤트에 속하는 구체적인 행동 나열 - 감정 : 행동에서 느끼는 심리상태 - 이슈 : 행동, 감성 상의 문제점 - 요구 Needs : 고객이 본질적으로 원하는 것 5.고민의 단계 구분 : 이슈-현상적, 요구-근본적 Chapter 4. 서비스컨셉과 아이데이션 https://youtu.be/wlsTSDdW-Y8 1. 서비스 컨셉 - 고객여정맵에서의 요구Needs를 체크해 보기 2. 아이데이션 Ideation -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드는 생성, 발전, 커뮤니케이션 과정 * 이슈, 요구상의 문제점에 대한 아이디어 대증 * 상상력을 발휘하고 추상화 - 나열된 아이디어들을 비슷한 것들끼리 묶어보기 - 각 묶음의 이름을 작성해 보기 3. 스토리보드 작성 Chapter 5. 공공서비스 구체화 https://youtu.be/zXlhEPp-gKk 1. 정책서비스 만들기 : 구상한 정책서비스를 구체적인 모습으로 개발 - 정책서비스의 제목을 결정 - 정책서비스의 내용을 간단하게 설명 - 정책서비스의 상세내용을 설명문 혹은 이미지로 표현 2. 과제가 무엇인가? - 왜 해야하는가? - 누구를 위한 것인가? - 무엇을 원하는가? - 어떤 방향으로 해결할 것인가? - 구체적인 솔루션은 무엇인가? - 해결방안의 상세 내용 기술

아래 주소에서도 본 강연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govservicedesign/523

04.20
2016
  공공서비스디자인, 국민디자인단 추진을 위한 동영상 강의

()디맨드 김광순 대표가 2014116일에 방영한 MBC 다큐프라임. '함께 만드는 세상, 행복을 디자인하다'에 출연하여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12.03
2014
  김광순 대표, MBC 다큐프라임 출연 인터뷰

()디맨드 김광순 대표가 20141128일에 열린 '2014 산업융합 유공자 및 선도기업 선정서 수여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융합제품·서비스 창출 및 기술개발, 융합문화 확산 등 산업융합을 통한 산업 경쟁력 및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여 2014 산업융합 유공자 개인부문 표창장을 받게 됐습니다.


 


11.28
2014
  김광순 대표, 2014 산업융합 유공자 표창 수상

()디맨드 김광순 대표가 2014115일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는 '안전·안심 서울 디자인 세미나'에 참가해 'DDP 안전·안심 서비스디자인' 프로젝트에 대한 사례발표를 했습니다.

관련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1399962



11.06
2014
  안전·안심 서울 디자인 세미나